본문 바로가기

수다 좋아하는 남자

수성구 연호동에 관심이 있다면 수성구 고모동도 알아보자.

728x90
반응형

권영진 시장이 재선에 성공 했습니다. 축하는 축하고 우리는 먹고 살 길을 찾아야 하므로... 괜히 또 짱구를 굴려보지 말입니다.

최근 연호동 공공주택지구나 이천동 그린벨트 , 연호동 법조타운 이전에 관한 글을 적으며 동네를 소개 했는데요. (다른 글 보기 하시면 나와요)

오늘은 대구 내 작은 간이역 고모역 앞 고모동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려 합니다.

고모동 팔현마을 등으로 그나마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팔현마을은 좀 더 뒤쪽에 위치하고 있고 고모동은 고모역 맞은 편 동네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면 알 수 있듯 연호역에서 차로 이동 시 5분 거리입니다.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고모역

 

여긴 대구에 얼마 남지 않은 대중교통 섬이에요. 그래서 긴 시간 사람들의 관심 밖에 있던 동네였죠.

간이역도 이제 운영 하지 않고 마을 옆엔 군부대까지 있으니 이거 뭐...

하지만 도로정비로 상가들이 생기고 마을 입구에 꽤 많은 업체들이 이전/운영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연호동에 주택 짓고 살고 싶었는데... 그것은 이제 ㅠㅠ...

그래서 그나마 대구 안에서 노후를 보내고 싶은 대구 고모동의 삶의 꿈을 꿈틀꿈틀 떠올렸는데...

권시장님 당선 기사를 보면서 떠오른 옛기사가...

그것은 바로 대구 연장선 친환경 교통 트램 도입 및... 고모역까지 연장 사업 추진 ..

대구 지하철 3호선 연장에 대한 많은 말이 있었죠...

대구도시철도 3호선 혁신도시 연장선은 현 종점에서 용지역, 대구미술관, 구산역, 신서혁신도시를 잇는 구간 이었는데...

범물 ~ 혁신도시 간의 3호선 연장이 사실상 어렵다는 기사가 났고.  그때 고모역까지 연장 사업은 그대로 추진 하겠다는 기사가 나왔거든요 

사실 기사는 기사일 뿐이겠지만... 그렇게 되면 연호법조타운 이나 고산역 중에 한 곳은 더블역세권이 되겠지요...

( 대구 간이역 고모역 활용 방안은 계속 나왔지만 표류 아닌 표류하다가 최근 내부 공사를 하고 있던데 뭐하는지 괜히 궁금하기도 하네요. )

 

괜한 소설을 써보면서 현시점 노후를 보내고 싶은 동네 대구 고모동을 사진으로 남겨봅니다.

고모동 길이 잘 닦여져 있어요. 


아직 대구에도 이런 촌집이?

 
 
조용하고 살기 좋은 대구 고모동
 

동네를 끼고 둘레길도 조성 ( 연호동 이천동 만촌동으로 넘어갈 수도 있어요!)

아마 이 포도밭은 만간 팔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도로변에 너무 반듯하게 있어서...

 

그래서 그런지 괜히 많이 보이는.. 고모동 땅 급히 구합니다.